미스터리 수사단 시즌2 제작가능 표절 논란 몇부작

2024. 7. 1. 02:28카테고리 없음

미스터리 수사단 시즌2 제작가능 표절 논란 몇부작

미스터리 수사단이 최근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에 미스터리 수사단 시즌2 제작에 대한 기대감도 매우 높아지고 있다. 많은 관심을 받으며 비슷한 장르의 표절이 아니냐는 말도 나왔다. 오늘은 미스터리 수사단 시즌2에 대한 가능성을 체크보고 해당 언급들과 사실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정종연 PD의 시즌2 언급

 

올 초 공개된 유튜브 살롱드립2에서 정종연 PD는 미스터리 수사단'이 만약에 잘 돼서 다음 시즌을 하게 되면 틈 없이 나갈 수 있게 하는 게 목표다 라고 밝혔다. 또한 '미스터리수사단' 제작발표회에서 회차와 관련해 "자주 보고 싶어서 짧게 했다"라고 답했다. 이 발언은 시즌2에 대한 가능성을 매우 높이고 있다. 모든 PD들이 시즌2를 하면 좋겠다 생각하겠지만 정종연 PD는 애초에 여고추리반처럼 시즌2, 3을 염두해놓고 짧게 제작한 듯 싶다. 

(정종연PD)

 

 

 

시즌2에 대한 멤버들의 인터뷰

 

존박 : 에피소드가 2개여서 아쉬웠다며 시즌2를 진심으로 기다린다.

혜리 : 적응 단계는 끝났다. 이제는 에이스의 면모를 보여줄 차례다.

김도훈 : 담력훈련을 열심히 하고 갈 것 쫄보의 모습은 그만 보여주고 싶다.

이용진 : 정해진 6시간 동안 상황을 파악하다가 놓친 시간이 너무 아쉽다. 시즌2에서는 각 멤버들의 테크닉이 더 물오르지 않을까 한다.

 

 

멤버들은 이렇듯 시즌2에 대한 기대감을 보여주고 있다.

시즌2의 가능성을 알아보기 전에 표절 논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미스터리 수사단 표절 논란

 

미스터리 수사단은 여고추리반의 느낌과 매우 유사한 편이다. 그렇기에 표절 논란이 있었다. 같은 PD의 작품이며 추리 장르이기 때문에 비슷한 느낌을 준다는 것은 어쩔 수 없다. 그러나 미스터리 수사단만의 느낌은 충분히 있었으며 이 부분을 잘 살려서 시즌2를 제작한다면 충분히 성공하지 않을까 싶다. 

또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220만 구독자를 보유한 잠뜰의 컨텐츠인 미스터리 수사반과도 유사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 컨텐츠는 3년 전 2020년 11월에 유튜브에 미스터리 수사반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게시되었다. 이러한 의견은 잠뜰 팬들 사이에서 나오고 있다. 그 이유로는 이렇다. 

1. 유사한 이름

2. 멤버가 6인으로 구성되어 있음

3.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사건을 해결해 나감

 

 

미스터리 수사단 8부작?

 

보통 이런 류의 작품은 처음 나오게 되면 최소 8부작부터 10, 12부작인 경우가 보통이다. 에피소드는 3~4개 정도 분량이다. 그러나 미스터리 수사단은 총 6화밖에 되지 않을뿐더러 에피소드도 2개밖에 되지 않는다. 시청자들의 대부분 반응들이 정말 재밌지만 스토리가 너무 짧아 아쉬웠다 같은 이야기를 많이 한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시즌2의 가능성을 높이는 첫 번째 이유이다. 에피소드가 많다는 것은 제작비를 많이 투자했다는 것이고 시즌2를 시작하려면 시즌1에서의 화제성, 수익성을 따질 수밖에 없다. 그러나 시즌2까지 염두해 놓고 적은 분량으로 시즌1을 출시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으며 첫 번째 이유로 들 수 있다.

(미스터리 수사단)

 

 

 

너무 잘 나온 에피소드

 

기대 이상으로 에피소드도 잘 나와주었다. 1편은 몰입이 아쉬웠지만 전체적인 흐름은 무난하게 잘 나와준 것 같다. 특히 2편 심해 속으로는 크리처라는 처음 보는 신선한 소재를 사용하여 시청자들로 하여금 공포, 몰입, 추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개인적으로 2편이 잘 나왔다고 생각된다. 이런 추리물은 매니아 층이 있기 때문에 스토리가 잘 뽑혔다면 충분한 시청자들을 확보할 수 있다. 당연히 스토리나 에피소드가 잘 나오면 시즌2가 나오기 마련이다. 이것이 두 번째 이유다.

(미스터리 수사단)

 

 

 

한국 넷플릭스 2위?

 

프로그램에서 다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시청률, 즉 순위다. OTT 순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서 보면 미스터리 수사단은 현재 한국 넷플릭스 2위에 올라와 있다. 공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2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건 좋은 소식으로 볼 수 있다. 물론 1위를 못했다 라는 아쉬움이 남기는 하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로는 성공의 느낌을 내고 있다. 이것이 바로 마지막 세 번째 이유다. 

(미스터리 수사단)

 

 

결론

 

이렇듯 긍정적인 요소들이 시즌2의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플랫폼 또한 넷플릭스에서 제작된 것이라 제작비도 많고 그만큼 투자도 더하기 때문에 시즌2는 나올 것이다.

필자가 생각하기에 제작 가능성은 80프로 정도 될 것 같다. 

 

 

 

 

글을 마치며 좋은 하루 보내길 바라겠습니다 :)